마음에 담아두기

가장행복한 사람

心田農夫 2007. 10. 10. 12:35
 

가장행복한 사람


영국의 일간지<런던타임스>가

“가장 행복한 사람”의

정의를 현상 모집하였습니다.

사람들은 행복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었을까요?


1위 모래성을 막 완성한 아이

2위 아기의 목욕을 다 시키고 난 어머니

3위 세밀한 공예품 장을 다 짜고 나서 휘파람을 부는 목공

4위 어려운 수술을 성공하고 막 한 생명을 구한의사


상위권으로 입상한 정의에는 황제도 , 귀족도 ,고위관리도,

엄청난 부자나 유명 연예인도 들어 있지 않았습니다.

흔히 행복은 크고 좋은 일에서만 온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행복이란 가장 보람 있다고 생각하는

어떤 일을 완성하였을 때 찾아옵니다.


현상모집결과가 의외라고 생각하시나요?

그렇다면 여러분이 가장 행복하다고

느꼈던 순간은 언제입니까?


잘 생각해 보십시오.

아마 여러분도 현상모집의 결과처럼

가장 보람 있다고 생각하는

어떤 일을 막 끝냈을 때

가장 행복을 느끼지 않았을까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가 되십시오.


             < 당신이 행복하면 좋겠습니다.> 중에서

 

 오늘 아침에 잠깐 펼쳐든

소책자에 있는 글이다.

이글을 보면서 두 가지

생각을 하게 되었다.


하나는 언젠가 읽었던 책인데 .

한 청년이 세계 곳곳을

행복을 찾아서 여행을 떠났다가


젊음시절 떠났던 고향에

행복도 찾지 못한 채,

백발이 되어서 돌아 왔단다.


고향에 돌아와 보니

전에 자신에게 구애를 했던

고향처녀가 결혼을 해서 사는 모습이

너무도 행복해 보이기에 물었더니,


“나는 지금이 너무 행복 합니다”라고

하는 말을 듣고 행복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는 내용이었다.


위의 1위에서 4위의

내용을 보아도 알 수 있지 않은가,


무엇인가 성취하고 나서

행복을 느낀다는 것이다.



나도 무엇을

할 수 있었다는 자부심이고 ,

자신이 무엇인가

이루었다는 성취에 대한 만족감이다.


행복, 그것은

자신의 마음에 달려 있다는 말이다.

행복한 마음을 가지면 행복해 지는 것이고

불행을 마음에 담으면 불행이 어느새 따라온다.


제 블러그에 들려주신 모든 분들

불행에 마음의 문을 열지 마시고

모두무두 행복을 가득 담는 오후가 되소서!


'마음에 담아두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주 조금만 천천히  (0) 2007.10.25
무엇이 성공인가?  (0) 2007.10.11
사랑은 사랑으로 충분한 것  (0) 2007.10.09
우정에 대하여  (0) 2007.10.08
대인과 소인  (0) 2007.09.28